본문 바로가기

리눅스

[리눅스] GateOne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GateOne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

테스트 환경

$ lsb_release -d
Description:    Ubuntu 22.04.1 LTS

GateOne 설치

GateOne은 파이썬(Python)으로 작성된 소프트웨어입니다. GateOne은 웹 기반 SSH 클라이언트 및 터미널 에뮬레이터입니다. 이를 사용하면 웹 브라우저에서 SSH 세션을 열고 터미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선 파이썬과 필요한 의존 패키지들을 설치해야 합니다.

 

1. Python 및 의존 패키지 설치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install -y python2-dev python2 python-dev-is-python3
$ python --version
Python 2.7.18
sudo apt-get install -y python-pip python2-setuptools

2. GateOne 설치

$ pip --version
pip 23.0.1 from /usr/local/lib/python3.10/dist-packages/pip (python 3.10)

GateOne  사용하는 방법

  1. 웹 브라우저에서 GateOne에 액세스합니다. 기본적으로 GateOne은 8000 포트에서 실행됩니다. 따라서 브라우저에서 다음 URL을 입력하여 액세스합니다.
  2. http://<server_ip>:8000
  3. GateOne에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페이지에서 로그인하려는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기본적으로 GateOne은 사용자 이름과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4. SSH 세션을 연결합니다. GateOne의 인터페이스에서 'New Terminal' 버튼을 클릭하여 SSH 세션을 엽니다. 호스트 이름, 포트, 사용자 이름 및 암호를 입력하고 'Connect' 버튼을 클릭합니다.
  5. SSH 세션에서 작업합니다. 성공적으로 SSH 세션을 연결하면 원격 호스트에서 터미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명령어를 입력하고 작업을 수행합니다.

GateOne은 SSH 세션 외에도 다른 기능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파일 관리자, 스크린 캡처 및 녹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ateOne의 기능을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공식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