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어정리

[용어] 메타버스

반응형

메타버스

메타버스는 가상 공간에서 3D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고, 그 안에서 사용자들이 가상의 캐릭터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메타버스는 일종의 가상 세계로서, 다양한 콘텐츠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주로 게임, 교육, 상업, 예술 등의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게임에서는 메타버스를 이용하여 게임 세계를 더욱 현실적으로 제공하고, 교육 분야에서는 가상 공간을 활용하여 체험 학습이나 원격 학습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상업 분야에서는 가상의 쇼핑몰을 만들어 소비자들이 상품을 미리 체험하거나 가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예술 분야에서는 가상의 전시회나 공연 등을 제공하여 새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메타버스는 VR(Virtual Reality) 기술, AR(Augmented Reality) 기술 등을 바탕으로 구현되며,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하여 더욱 분산화된 경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큰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메타버스는 미래의 새로운 산업 형태로 각광받고 있으며, 계속해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URL

- 정보보호 용어 : https://www.krcert.or.kr/kr/bbs/list.d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