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눅스

HTTP 상태 코드

반응형

HTTP 상태 코드

1xx (조건부 응답)

클라이언트의 요청이 받아들여졌으며, 추가 동작이 필요한 상태 코드입니다. 예를 들어, 100 Continue는 클라이언트에게 요청의 일부를 계속 전송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2xx (성공)

클라이언트의 요청이 성공적으로 처리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가장 일반적인 상태 코드는 200 OK로, 요청이 성공적으로 처리되었음을 의미합니다.

3xx (리다이렉션 완료)

클라이언트의 요청이 완료되기 위해 추가 조치가 필요한 경우 사용되는 상태 코드입니다. 일반적으로 리다이렉션을 통해 다른 위치로 이동하거나, 캐시를 사용하도록 클라이언트에게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301 Moved Permanently는 요청한 리소스가 새로운 URL로 영구적으로 이동되었음을 알려줍니다.

4xx (요청 오류)

클라이언트의 요청이 잘못되었거나 처리할 수 없는 경우 사용되는 상태 코드입니다.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 측의 오류를 나타내며, 예를 들어 404 Not Found는 요청한 리소스가 서버에서 찾을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5xx (서버 오류)

서버 측에서 오류가 발생한 경우 사용되는 상태 코드입니다. 서버가 요청을 처리하는 동안 내부 오류가 발생했거나 처리할 수 없는 상태일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500 Internal Server Error는 서버 내부에서 오류가 발생했음을 나타냅니다.

 

HTTP 상태 코드는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통신을 확인하고 오류를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웹 개발에서 상태 코드를 이해하고 처리하는 것은 문제 해결과 성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참고URL

- HTTP : http://ko.wikipedia.org/wiki/HTTP

- HTTP 상태 코드 : http://ko.wikipedia.org/wiki/HTTP_%EC%83%81%ED%83%9C_%EC%BD%94%EB%93%9C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