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눅스

MySQL의 일반 로그(general log)를 삭제하는 방법

반응형

MySQL의 일반 로그(general log)를 삭제하는 방법

MySQL의 일반 로그(general log) 확인

vim my.cnf
#general log
general-log = 1
general-log-file = /usr/local/mysql/data/general.log
binlog_format = mixed
log_bin = mysql-bin

 

1. MySQL 서버에 관리자 권한으로 접속합니다. 일반적으로 mysql 명령을 사용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현재 general log 설정을 확인합니다.

SHOW VARIABLES LIKE 'general_log';

 

3. general log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로그 파일의 경로를 확인합니다.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로그 파일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OW VARIABLES LIKE 'general_log_file';

 

4. general log를 삭제하기 전에 MySQL 서버의 general log를 비활성화합니다.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general log를 비활성화합니다.

SET GLOBAL general_log = 'OFF';

 

5. 로그 파일을 삭제합니다. 이를 위해 앞서 확인한 로그 파일 경로를 사용합니다.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로그 파일을 삭제합니다.

rm [로그 파일 경로]

참고: [로그 파일 경로]를 실제로 확인한 로그 파일 경로로 대체해야 합니다.

 

6. general log를 다시 활성화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필요에 따라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general log를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SET GLOBAL general_log = 'ON';

 

주의: general log를 삭제하면 이전에 기록된 로그가 모두 삭제됩니다. 따라서 주의해서 삭제하고 별도의 백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로그 파일을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단계를 따르면 MySQL에서 general log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