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눅스

PHPMyAdmin 세션 오류

반응형

PHPMyAdmin 세션 오류

"Cannot start session without errors, please check errors given in your PHP and/or webserver log file and configure your PHP installation properly" 오류는 PHPMyAdmin이 세션을 시작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 단계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1. PHP 오류 로그 확인

PHPMyAdmin의 오류 로그를 확인하여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웹 서버의 오류 로그 또는 PHP 설정에서 지정한 오류 로그 파일에 위치합니다.

2. 세션 디렉터리 확인

PHP 세션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 지정된 디렉터리의 쓰기 권한을 확인합니다. PHPMyAdmin이 세션을 시작하려면 해당 디렉터리에 쓰기 권한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session.save_path로 설정된 PHP 설정을 확인하여 세션 디렉터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3. PHP 세션 확장 확인

PHPMyAdmin이 세션을 시작하려면 PHP에서 세션을 처리하기 위한 확장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session 확장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PHP 설정 파일에서 활성화합니다.

728x90

4. PHPMyAdmin 구성 파일 확인

PHPMyAdmin의 구성 파일(config.inc.php 또는 config 파일)을 확인하여 필요한 PHP 및 세션 설정이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특히 session.save_path, session.gc_maxlifetime, session.cookie_secure, session.cookie_httponly 등의 세션 관련 설정을 확인합니다.

vim /etc/php.ini
session.auto_start = 1
;default session.auto_start = 0
;웹서버가 시작함에 따라 자동으로 세션을 시작하기 위해서 위와 같이 설정을 합니다.
; 보통 저부분은 거의 셋팅을 하지않고 코딩시 session_start(); 라고 입력해줍니다.

[Solution1]
session.save_path = "/tmp"
;default session.save_path = "/var/lib/php/session"

[Solution2]
session.save_path 의 경로의 퍼미션을 777로 변경
# chmod 777 /var/lib/php/session
; default 퍼미션
;# ls -l
;drwxrwx---. 2 root apache 4096 2012-05-08 04:17 session

5. PHP 버전 확인

PHPMyAdmin이 호환되는 PHP 버전을 사용하는지 확인합니다. PHPMyAdmin의 버전 요구 사항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다운그레이드합니다.

6. 웹 서버 설정 확인

PHPMyAdmin을 실행하는 웹 서버(Apache, Nginx 등)의 설정을 확인합니다. 웹 서버가 PHP를 올바르게 처리하고 있는지, 필요한 PHP 모듈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htaccess 파일이 올바른지 등을 확인합니다.

 

위의 단계를 차례대로 수행하여 오류를 해결해 보세요.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PHP 및 웹 서버 관련 설정을 다시 검토하거나 PHPMyAdmin의 공식 문서나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